카드가 2개 이상 등록되어 있는 경우
추가로 등록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고객센터에 연락 받았습니다.
등록된 카드를 1개만 남기고 다시 등록해보세요.
1.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결제 페이지로 가기 위해서는 office.com으로 접속해서 로그인을 하고 우측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2. 프로필 메뉴에서 내 Microsoft 계정을 클릭하세요.
3. Microsoft365 계정 대시보드로 왔다면, 좌측 메뉴에서 결제 옵션을 클릭하세요.
4. Microsoft365 프로필 계정 - 결제옵션 - 결제관리
결제 관리 페이지로 오면 최근 60일 거래(트랜잭션)과 등록한 결제 방법(카드 혹은 카카오 페이 등)이 나타날 겁니다.
여기서 새로운 카드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결제 방법에서 '새 결제 방법 추가'를 누르세요.
구매지역이 대한민국이라면, 신용카드(또는 직불카드), 카카오페이 머니, 휴대폰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나 휴대폰 결제를 하신다면 별 탈 없이 잘 진행되실 겁니다. 하지만 대부분 원하시는 건 신용카드 등록이죠.
5. 결제 카드를 등록하세요.
결제 카드를 등록하기 전에 몇 가지 확인 사항이 있습니다.
- 해외 결제(VISA, AMEX, MASTER)를 지원하는 카드일 것.
- 현재 등록하려는 카드 앱에서 해외원화결제(DCC) 차단이 해제되어 있을 것
Microsoft에서는 원화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특히 2번에서 실수를 많이 하십니다. 결제 전에 꼭 본인의 카드 앱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해외'를 검색해 해외원화결제 기능이 차단되어 있나 확인해보세요.
'입력한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이 카드의 정보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 문제가 이미 발생된 후에 이 글을 찾아보고, 원화 결제 기능을 해제했다면 하루 후에 다시 결제해보세요. 원화 결제 차단 기능을 해제해도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6. Microsoft365 고객 센터 연락처
고객센터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문의를 넣어보세요.
https://support.microsoft.com/contactus
링크에 들어가면 아래 제품들이 뜰텐데, Microsoft365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문의하려는 서비스에 따라 선택하세요. Microsoft365 Family를 쓰고 있다면 가정용 지원을 받고, Business를 쓰고 있다면 비즈니스용 지원을 받습니다.
검색창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신용카드 변경'을 넣으시면 하단에 '고객 지원팀' 버튼이 나타날 겁니다.
그럼 제품 및 서비스에서 Microsofr365 및 Office를 선택하고 범주는 청구 및 결제 업데이트를 선택하세요.
그럼 고객센터와 채팅 연결이 됩니다. Microsoft Korea와 연결되니 편하게 한국말로 대화하셔서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