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오네모

글 작성자: Yongma Seo
반응형



대한민국에서 인터넷을 하는 분이라면 90% 이상은 아마 인터넷을 키는 순간 네이버로 접속할 겁니다. 그리고 거기에서 검색창을 통해 쇼핑몰, 은행, 도서 등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죠. 하지만 그거 아시나요!? 검색이 아닌 사이트 검색은 거의 90%가 매일 접속하는 사이트에 들어간다는 것.




물론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를 '즐겨찾기'에 넣어두고 활용해야지! 라고 다짐하지만 보통 그냥 다시 검색을 통해서 들어가곤 하죠. 그래서 그보다 좀 더 간편한 에버노트 노트를 통해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를 홈페이지로 설정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노트 안에 표를 하나 만들어두고 분류/이름/주소 등을 나눠두고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를 설정해봅시다. 






그리고 그 노트에 오른쪽 마우스를 하면 "노트 링크 복사"가 보이죠. 복사를 합니다!




복사가 완료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신다면 [도구] → [인터넷 옵션] → [홈 페이지]에 복사한 에버노트 노트 링크를 붙입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




그렇게 입력을 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 키면 아까 편집한 노트가 이렇게 익스플로러 홈페이지로 뜨게 됩니다. 만약 추가하거나 삭제하고 싶으면? 에버노트로 들어가서 그 노트에 내용을 수정하면 즉시 수정된답니다. 이제 포맷을 하거나, 즐겨찾기를 활용하지 않아도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들을 이용할 수 있으실 겁니다. 

반응형